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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로쿠(Roku), 커넥티드 TV(Connected TV) 플랫폼의 강자

by Box Cat 2021.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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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0달러에서 300달러로 떨어지고, 다시 회복세이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2020년에서부터 지금까지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석가들에 따르면 앞으로 스마트 티비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의 10%는 스트리밍 장치도 동시에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커넥티드 TV(Connected TV) 플랫폼의 강자의 강자인 '로쿠(ROKU)'

 지난 한 해 동안 로쿠에 1,380만 개의 신규 계좌가 추가 되었으며, 시청자들의 스트리밍 시간은 49% 증가했습니다. 델타변이로 인한,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서, 분석가들은 로쿠가 2021년에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로쿠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마트 TV 운영 체제로, 202 년에 미국에서 판매 된 모든 TV의 38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스트리밍 장치도 유명하지만, 아마존의 기기는 미국 시장보다는 국제 시장에서 더 반응이 좋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로쿠 사용자는 로쿠 제품에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로쿠 이용자의 18%만이 타사의 제품으로 바꿀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유일하게 로쿠 제품 소유자보다 더 높은 만족감을 보여주는 집단은 삼성 티비 소유자들로, 오직 17%만이 타사의 제품으로 바꿀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스마트 티비 시장에서 스마트 티비와 스트리밍 플레이어기를 동시에 파는 곳은 로쿠밖에 없습니다.

 

 2021년에 소비자 행동들의 성향이 크게 바뀔 이유가 없기에 20201년에도 로쿠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로쿠의 수익 모델

로쿠의 수익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치 판매

2. 구독 결제형(SVOD) 

3. 광고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AVOD)

 

 

 

첫번째는 장비 판매로, 스마트 티비와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직접 판매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구독 결제형(SVOD)입니다. 넷플릭스 구독자가 매달 구독료로 만원을 지불하면, 그중 90%는 넷플릭스가, 나머지 10%는 로쿠의 수익이 됩니다.

 

 

 

세번쨰는 광고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AVOD)입니다. 광고를 보고 영상을 무료로 보는 서비스입니다. 광고를 보고 무료로 시청하는 유튜브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컨텐츠에 따라, SVOD나 AVOD로 나누어집니다. 

 

 

 

 

 

 

능력있는 최고 경영자: 안소니 우드

 

로쿠의 최고 경영자, 안소니 우드

 로쿠의 또 다른 강점은, 최고 경영자인 안소니 우드가 넷플릭스에서 TV 운영 부사장으로 10개월 동안 재직한 적이 있어, 스트리밍 시장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재직기간 동안,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았고, 창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회사의 이름이 로쿠(ROKU)인데, 이것은 일본어로 6이란 뜻으로, 그가 6번째로 세운 회사라는 뜻입니다. 그가 자신의 분야에 대해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여러 번의 창업 경험을 지닌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컴캐스트는 미국의 케이블 네트워크의 재벌입니다. 이번에 인텔과 넷플릭스를 대신해서 TIGER 미국 테크 탑 10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런데 컴캐스트가 로쿠를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로쿠는 캐시우드의 아크 이노베이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스트리밍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거대 자본에서 계속해서 투자하고 하는 모습을 볼 때, 로쿠에 대한 투자는 좋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술주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이 심하다는 것은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투자에 100%는 없습니다. 신중히 판단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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